독창적인 외관조사

라인 레이저를 이용한 다중 카메라 영상처리 및 균열 검출 시스템을 2003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최대 0.1mm 까지 균열 검출이 가능하고 구조물 전체 단면의 컬러 이미지 획득이 가능합니다.

기술의 자립성

TMS-100 터널 스캐닝 시스템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의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관련 특허 및 국토교통부 건설 신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점검시간 및 품질의 차별화

터널 스캐닝 외관조사 기술은 기존 인력 외관조사 대비 현장 투입시간 및 인력이 단축됩니다. 또한 별도의 점검장비 없이 자체적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외관조사를 수행합니다. 검출된 손상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길이 및 위치가 표기되는 외관 조사망도 및 물량 표를 제공합니다.

터널 스캐닝


도로 터널 및 철도 터널 라이닝의 외관조사 자동화 시스템인 터널스캐닝 시스템은 

정밀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대상 터널 시설물의 양적 폭증 및 노후화 가속을 막을 수 있는 필요한 기술입니다.

터널스캐닝 이란?

(주)케이엠티엘의 터널스캐닝 시스템은 도로터널 및 철도터널 라이닝의 균열 등 결함손상 정보를 파악하기 위한 기술로서, 라인레이저와 

다수의 디지털 카메라로 구성된 터널 스캐너를 이용하여 터널 내부 라이닝의 전단면 영상을 획득하고, 영상처리 및 이미지 분석기술을 

이용하여 터널라이닝의 다중 결함손상 정보를 균열폭 정밀도 0.1mm  이상으로 분석하고 진닥하는 과학적인 시설물 유지관리 기술입니다.

     터널스캐닝의 중요성
1. 정밀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대상 터널 시설물의 양적 폭증 및 노후화 가속
2. 시설물 진단인력의 부족 및 노령화 터널 스캐닝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기술 요구
3. 시설물 특별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영상기반 터널 스캐닝 전문기술 활용근거 마

※건설기술 진흥법 제 14조에 따라 지정고시된 신기술 또는 점검로보트 등을 활용한 외관조사 및 영상 분석